본문 바로가기
일상이야기

티스토리 새로운 시작!(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넘어온 이야기)

by 피치화이트 2019. 8. 30.

티스토리 화면

네이버 블로그를 하던 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로 들어오기도 한다. 나도 그중 한 사람이다. 블로그를 하다보면 네이버에서 자동으로 차단하거나 유입을 막는 저품질에 걸리기 마련이다. 나도 얼마전 저품질에 걸려서 5년동안 소중히 키워온 블로그의 글들이 검색이 되지 않기 시작했다. 그래서 알아보던 중 티스토리를 알게 되었고, 많은 사람들이 다음, 네이트, 카카오 등 다양한 곳에서 검색되기 시작하는 티스토리로 넘어오게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. 그리고, 실제로 티스로리 블로그에 첫 글을 적고있는 지금 네이버 블로그 보다 뭔가 설정이 더 쉽고 깔끔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. 

티스토리 스킨

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티스토리 스킨은 매우깔끔하고, 형식이 단순하다. 블로그를 운영할 때는 선택지가 너무 많아서

오히려 지저분하게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, 티스토리는 일괄적으로 정말 단순하게 꾸밀 수 있어서 글에 더 집중할 수 있는 것 같다. 혹시나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를 고민하고 있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천할 것 같다. 물론 우리나라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블로그의 영향력을 무시할 수는 없지만, 나의 글을 우리나라사람에게 알려야하는게 아니라면, 굳이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게재할 필요는 없는 것 같다.

 

티스토리 중요한 정보들

그리고 더 중요한 정보들을 더 빠르게 찾고, 필요한 다양한 정보가 많은 티스토리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. 물론 네이버에서는 검색이 잘 안될 수도 있어서 그부분은 감수하고 시작해야할 것 같다.

그리고 티스토리에는 구글애드센스를 넣을 수가 있어서, 블로그에 글을 게재하는 재미와 소소하게 광고를 통한 용돈벌이도 같이 할 수 있다. 네이버의 경우 수익구조가 그리 좋지 않지만, 구글애드센스를 승인받아 넣게 되면 훨씬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으로 알고있다.

 

댓글